티스토리 뷰
여의도 서울달
7월 6일 여의도 밤하늘에 '서울달'이 떠오릅니다! 한강의 풍경을 한눈에 감상할수 있으며 색다른 경험을 해보기에 충분할거 같습니다.
오늘글을 통해 운영일정, 요금에 대한 정보들을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운영일정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뮤 및 시설점검이며 화 ~ 일요일까지 영업합니다. 시작시간은 12:00 이며 종료시간은 22:00로 모든 요일 동일합니다.
1번 비행하는데 15분 정도 소요되며, 최대 탑승인원은 30명입니다.날씨에 의해서 운영시간는 조정될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운영정보가 궁금하시다면 02 - 120 (다산콜센터)로 문의하셔서 정확한 정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탑승료
현장발권만 가능하며 온라인으로는 예매가 불가능합니다.
소인은 36개월 ~ 만18세를 기준으로 하며, 대인은 만 19세 ~ 만64세를 기준으로 합니다. 경로는 만 65세 이상입니다.
대인을 제외한 모든 입장권을 구매할때는 증빙자료(신분증) 필수입니다.
장애인 또는 국가유공자는 30%할인이 진행되며, 20인이상 단체인 경우에는 10%할인, 기후동행카드로 발권할 경우에는 10%할인이 진행됩니다.
중복으로 할인은 불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개장식
이번주 토요일(6일)에 행사가 진행됩니다. 시간은 오후 7시 부터 9시 20분까지 진행되게 되고, 장소는 여의도 공원에있는 잔디마당에서 진행이 됩니다.
서울의 달 탑승식, 개장 세레모니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됩니다.
현장추첨을 진행하여 무료 탑승 체험도 진행합니다.
8월 22일 까지 시범적으로 운영을 한 후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 보완할점을 개선 한후에 23일부터 정식개장을 하게 됩니다.
안전 및 특성
'서울달' 은 헬륨의 부력을 이용하여서 비행하는 가스 기구입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체험했던 열기구와는 달리 비인화성 가스를 사용함으로서 안전을 보장합니다.
케이블로 지면이 연결되어있어 다른곳으로 이동할 위험은 없으며 우리나라 말고 프랑스 파리, 디즈니월드 등 다양한 나라에서 운영되고 있어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안전 규정을 지키면서 '서울달'을 설치하고 제작하였으며 이용하시는 시민들이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안전한 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기대효과
서울시에서는 서울의 야경을 한눈에 볼수 있게 함으로 '서울달'을 개장함으로 인해 야간관광의 랜드마크로 자리잡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매력적인 장소로서 다가가고, 관광 명소로 자리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될수 있을것으로 예상합니다.
'서울달'로 인해 다양한 매력을 느끼고 대표적인 관광지로 자리잡아 지역 경제의 활성화도 촉구하며 도시의 브랜딩의 가치도 크게 향상시키기를 기대해봅니다.
마무리
'여의도 서울달' 운영일정과 탑승료에 대해알아보았습니다.
서울에는 없던 체험이라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고 기대가 많으실것 같습니다.
알려드린 정보 잘 참고하셔서 주말에 색다른 경험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